에코디움이 말하는 메타버스
에코디움이 정의하는 메타버스(Metacommerce)란 사전 체험과 경험에 기반한 '생소함의 해소'라 생각합니다.다양한 판촉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효과를 극대화
제품과 서비스의 가상공간을 개설하고 이벤트를 통해 참여를 유도하거나
플랫폼 내 노출을 통한 심리적 접근성을 강화하여 신규 판매 채널을 확보하거나
상품 접근성을 강화하여 제품 구매페이지로 연결하는 등
다양한 판촉활동으로 판매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새롭게 등장한 메타커머스의 장점
기존의 이커머스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단순한 텍스트와 이미지만 제공됐기에 정확한 정보를 얻는데 한계가 있으며
다른 사용자의 주관적 의견 및 리뷰에 의존한 간접체험으로 구매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의 급성장을 발판 삼아 등장한 메타커머스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며 획일화된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메타커머스에서는 AR·VR·XR과 같은 기술을 활용한 3차원 콘텐츠를 통해 더욱 자세하고 정확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메타커머스는 블록체인과 NFT 기술을 이용해 기존 이커머스 시장의 가장 취약한 부분이었던 명확한 정품인증과 가품판매를 원천차단 할 수 있습니다.
에코디움에서 서비스하는 메타커머스
에코디움은 모든 제품의 NFT화로 고가의 명품도 안심하고 구매 할 수 있도록 정품인증을 기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발행하는 블록체인 코인 ‘에코디아’를 구매고객에게 돌려줌으로써 가상자산을 보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